폐 배터리 관련주에는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젠,코스모화학,티엠씨, 성일하이텍,에코그린텍이 있다. 폐 배터리 관련 기업은 배터리를 통해 리튬, 니켈, 코발트, 망간 등 금속을 추출하거나 재활용한다.



폐배터리








1. 폐 배터리 관련 기술 원리


전자 기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충전식 배터리를 포함한 배터리 기술 이면의 원리는 전기화학 반응에 기초한다. 배터리는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하나 이상의 전기 화학 전지로 구성된다.

배터리 셀의 기본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양극: 산화가 발생하는 음극입니다. 그것은 전기화학 반응 중에 전자를 방출한다.

- 음극: 환원이 발생하는 양극. 그것은 전기화학 반응 중에 전자와 이온을 받아들인다.

- 전해질: 전극 재료의 직접적인 혼합을 방지하면서 음극과 양극 사이의 이온 흐름을 허용하는, 액체 또는 고체인 전도성 물질.

배터리가 외부 회로에 연결되면 전기화학적 반응이 일어난다. 방전 중(배터리를 사용할 때) 음극은 전자를 방출하면서 산화 과정을 거칩니다. 이 전자들은 외부 회로를 통해 흘러 장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류를 생성합니다.






동시에, 양극은 전해질로부터 전자와 이온을 받아들이면서 환원 과정을 거친다. 이 화학 반응은 전체적인 전기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반대 전하를 생성한다.

충전 중에는 외부 전원이 배터리에 연결된다. 이것은 방전 중에 발생한 전기화학 반응을 뒤집는다. 전원으로부터의 전류의 흐름은 음극과 양극이 서로 반대의 화학적 과정을 거치게 하여 전지의 저장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회복시킨다.

이러한 전기화학적 반응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배터리 기술들은 다양한 물질들과 메커니즘들을 사용한다. 일반적인 전지로는 리튬이온(Li-ion), 납산, 니켈카드뮴(NiCd), 니켈-금속 수소화물(NiMH) 등이 있다. 각각의 종류는 사용되는 특정한 물질과 화학에 따라 에너지 밀도, 수명, 충방전 효율 등 고유한 특성을 갖는다.







2. 폐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 LG화학

폐배터리 관련주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

- SK이노베이션
SK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됨.

- 삼성SDI
소형전지, 중/대형전지 등의 리튬이온 2차전지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
- 에코프로
-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젠
- 코스모화학
- 티엠씨
- 성일하이텍
- 에코그린텍